본문 바로가기

캠핑장 소개/전북

남원 - 지리산 달궁 야영장(달궁 자동차 야영장)

지리산 달궁 자동차 야영장

 

1. 주소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산 93-4

 2. 지리산달궁계곡 오토캠핑장 소개



 

 전 구간이 기암절벽이로 이루어져 지리산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손꼽히는 뱀사골 입구에 위치달궁 자동차야영장은 옛 삼한시대 마한의 왕궁 터이자, 신라시대 화랑의 훈련장으로 알려진 곳이다. 선조들이 명당으로 인정한 곳답게 지리산의 깎아지른 듯한 산세와 뱀사골의 힘찬 물줄기가 어우러져 이곳을 찾은 퍼들의 심신을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지난 2001년에 개장한 이곳은 약 300여 팀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취사장, 급수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과 100여 평 규모의 원형 집회장도 갖추고 있어 단체 야영객선호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뱀사골 외에도 정령치, 성삼재, 노고단입구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지리산을 돌아보기 위한 베이스캠프로도 유용한 역할을 한다. 또한 화엄사, 실상사, 지리산 온천 등도 인접해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성수기에는 이용객들이 많아 종종 자리를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관리사무소를 통해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3. 시설

  지리산 뱀사골 입구와 정령치 사이의 도로변에 조성되어 있는 지리산 달궁 자동차 야영장은 오토 캠핑장의 면모를 고루 갖추고 있어 많은 캠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2001년 7월 개장된 이 자동차야영장은 차량 300여 대를 수용하는 주차장과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 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다. 1만여 평 규모의 넓은 부지에는 취사장, 급수시설, 샤워실, 공동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캠프파이어를 위한 100여 평 규모의 원형 집회장에서는 음악회나 세미나 등도 열 수 있어 단체 연수에도 적합하다.
해발 600여m의 고지대에 위치한 이 야영장은 주변이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계곡과 인접해 한여름에도 더위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시원하다. 야영지 내부의 숲이 좀 빈약한 것이 흠이지만, 워낙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오토캠핑지로 훌륭한 입지를 제공한다.
달궁계곡이 가까이 있어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은 캠핑장이다.
지리산은 백두대간이 백두산을 떠나 한반도의 물줄기와 등줄기의 뼈대를 이루며 내려와 남해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높고 크고 웅장하게 그 끝맺음을 한 산이다. 지리산은 해발 1915m로 몇개의 산봉우리에 바위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야생동물구역을 지정하여 반달가슴곰이나 고라니 등을 방사하여 동물이 자연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자연 친화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구분 ★★☆☆☆ 2.8 / 5점

편의성★★            
   쾌적성★★★            
오락성★★★         

캠핑장유형 자동차 야영장  지리산달궁계곡오토캠핑장
관리주체

지리산국립공원

야영료

(1일 기준) 승 용 차 : 9,000원, 승 합 차 / 봉 고 : 14,000원    

예약

-

 상시개장
홈페이지

  

수용규모

차량 100대 텐트 100동 이상

 

개장기간

상시

 
추천계절

여름, 가을

놀이여건

등산, 물놀이

전기 불가  
취수장 O  개수대 5곳(겨울사용불가)
화장실 O  화장실 3곳(수세식 2곳, 겨울사용불가)
쓰레기 -
샤워장 -
차량진입 O

 

주요소 -
장작 -
가스배달 -
매점 O
이용문의

063-625-8912

 

 

장점
  • 비교적 넓은 자동차 전용 캠핑장
  • 조용하고 쾌적
단점
  • 여름에 그늘 많지 않음
  • 땅벌이 많음(야영장에서 양봉을...)



















공연장



도로에 인접한 달궁 자동차 야영장



야영장 앞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




4. 찾아가는 길

 

경로

서울 → 비룡JC → 함양JC → 지리산IC → 장항리에서 우회전해 861번 지방도 → 국립공원입구

소요시간

서울 톨게이트 약 3시간 40분 /

총거리 287km

 

 

 

 


※ 관련정보

 

지리산 약수







☞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