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태복 전 보건복지부 장관께서 멋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계셔서 소개드립니다.
아마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특히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 기름값 거품 문제!
유가가 오르면 기름값은 어느새 올라있고 유가가 내리는 요즘 같은 때에는 계단을 밟으며 착실히 그리고 천천히 내려가는 현상에 혀를 내두르실텐데요.
이를 개선하고자하는 일환으로 국민석유 주식회사 1인 1주식 소유하기 운동에 동참함으로서 진정 소비자를 위한 적정 기름값 찾기를 실천하실 수 있습니다.
여론의 눈치나 보며 판단하는 정부의 정책만 바라보거나 단순한 구호만 외치는 것이 아니라 1천억을 목표로 "국민석유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이를 실행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기업들의 기존 원유 수급처인 중동이 아닌 캐나다와 시베리아 근처에서 보다 저렴한 원유를 수급하고 직접 정유시설을 지어서 운영할 계획이며
주식회사인 만큼 5%대의 수익률을 목표로 20% 낮은 기름값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일단 아래 홈페이지 가셔서 1인 최소 1주(1만원) 이상을 약정하셔서 직접 기름값 내리기에 동참합시다.(바로 돈을 지불하는 것은 아닙니다.)
1년 동안 주행하면서 20% 내린 비용만큼 주식으로 가진다고 생각하면 정말 쉬운 참여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운동이 사기라고 하는 돌xxx들이 많은데
이는 주식을 통해 돈을 벌려고 하는 하루살이 투기꾼들이나 지꺼리는 소리로 밖에 안들린다.
내 돈 1만원 내서 그게 흐지부지 되더라도 국민들의 고통이 어떤 것인지 깨닫게 하기 위해 기존의 폭리를 취하는 4대 정유회사에게 돌을 던지는 다윗 흉내라도 내고 싶다고 한다면 뭐라고 할까.
그리고 정부가 세금을 내리는게 빠르다고 하는데 공염불이요 무덤의 비석에나 새겨 넣으라고 하고 싶다.
지금의 기름값이 단지 세금 문제 뿐이랴? 석유를 투기자본의 수단으로 삼고 동종 카르텔의 묵인하에 이루어진 가격시장을 모르고서 하는 소리?
방관만 하고 있어서는 결코 변하는 것은 없는 법!
또한 정제시설에 몇 천억은 껌값인데 그 돈으로 되겠냐고 하는 사람들!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읽고 까던가!
"...가까운 곳에서 들여오는 저유황원유로 원가하고 정제비를 절감"한다고 나와 있다.
그리고 "이후 저리의 정책자금과 국민연금 투자 등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명시해놨다.
기본적으로 자기가 생소한 분야에 투자를 해야 한다면 제일 먼저 무엇을 볼 것인가?
관련 분야의 지식이나 지인이 내게 없다면 나는 이를 추진하는 사람을 우선 보고 판단하겠다.
주장하는 바도 옳고 사람도 신뢰되는데 꺼리낄게 뭐 있을까...